아주경제 권이상 기자 = 호반건설은 4일 천안시 아산탕정지구 1-A8블록에서 '천안 불당 호반베르디움'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본격 분양한다.
천안 불당 호반베르디움은 지하 1층~지상 20층 17개동 1096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Am² 441가구 △59Bm² 98가구 △84m² 304가구 △99Am² 228가구 △99Bm² 20가구 △153m² 5가구다.
분양가는 아직 미정이지만, 3.3㎥당 평균 899만원에 책정될 예정이다. 중도금은 이자 후불제가 적용된다. 청약은 이달 2째주에 진행될 계획이다.
천안 불당 호반베르디움은 반경 1km이내에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백화점(갤러리아 백화점), 대형마트(이마트, 롯데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영화관(CGV) 등이 인접해 있다. 천안시청과 종합운동장 등도 가깝다.
교육 여건도 좋다. 인근에 불당초, 월봉중, 월봉고 등의 학교들이 많다.
단지에서 KTX 천안아산역이 가까워 광역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KTX를 이용하면 30분대에 서울 이동이 가능하다.
앞으로 천안~세종~청주공항을 연결하는 수도권 전철 연장구간 건설이 내년부터 본격화될 전망이다. 천안~당진간 고속국도가 2015년 개통 예정이다.
모든 아파트는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일부 가구는 4베이로 설계해 개방감과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주방은 주부의 가사 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했다. 주방 팬트리, 대형 안방 드레스룸 등 넉넉하고 실용적인 수납 공간으로 설계됐다.
단지 내에 공원, 산책로 등 다양한 녹지 및 휴게공간이 마련된다. 특히 단지 중앙에 넓은 잔디 광장이 조성돼 주거 쾌적성이 높을 전망이다.
중앙 광장에서 커뮤니티 시설이 바로 연결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아이들을 위한 키즈 클럽 및 북카페를 조성하고, 입주민들이 운동을 할 수 있는 피트니스 클럽, 실내 골프연습장, GX룸, 그리고 독서실 등으로 구성된다.
이 밖에도 단지 내에 어린이놀이터 옆 주부 휴식공간인 맘스 존, 버스 쉘터(지붕 있는 버스 정류장)가 마련돼 자녀의 안전도 확보했다
호반건설 분양관계자는 “교육·행정·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 중소형 위주의 대단지, 호반베르디움의 차별화된 상품 등 지난 연말부터 분양 문의가 지속되고 있어 좋은 결과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KTX 천안아산역 인근(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63번지)에 마련됐다. 입주는 2016년 12월 예정이다. 문의 1899-8864.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