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콘서트(Living Concert)는 도서관에서 책을 빌리듯이 사람을 빌리는 ‘리빙 라이브러리(Living Library)’에서 그 개념을 옮겨온 것으로, 인생을 살면서 깨달은 값진 경험과 노하우를 책이 아닌 사람을 통해 들어보는 사람책 콘서트이다.
이번 리빙콘서트(Living Concert)에는 최근 불후의 명곡을 통해 대중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공연예술가 팝핀현준’을 초청하여 그가 방황했던 청소년기를 보내고 좋아했던 춤 하나로 대한민국의 대표 춤꾼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들어보는 시간과 함께 팝핀현준의 현란한 춤솜씨를 볼 수 있는 소박한 미니공연도 펼쳤다.
또한 이번 행사는 유네스코 지정 「2015 세계 책의 수도 인천」 선정 기념과 인천 지역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문화시설 미설치 지역에 직접 찾아가는 리빙콘서트 개최로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적 혜택을 제공하는데 큰 의미가 있었다.
팝핀현준의 초청 강연 이외에도 해원초등학교 학생들과 시장이 함께하는 오프닝 공연, 읽은 책을 다른 사람에게 기증하는 독서릴레이, 책 나눔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되었다.
문화에 소외된 지역 주민들을 위한 책나눔 행사 등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많은 문화혜택이 제공되고 ‘2015 세계 책의 수도 인천’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