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가 서비스하고 루트93(대표 남영식)에서 개발한 퍼즐 RPG 모바일게임 ‘로스트판타지 for Kakao’가 7일, 인기 웹툰 ‘소녀더와일즈’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웹툰 ‘소녀더와일즈’의 두 주인공 ‘퀸’과 ‘달달’이 ‘로스트판타지’ 내 신규 카드로 등장하게 되며, 카드 수집으로 게임 이용자들에게 한층 더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퀸’은 물 속성을 보유한 공격 타입의 카드로 적 전체의 방어력을 약화 시키고 자신의 공격력이 강화되는 스킬을 지니고 있으며 ‘달달’은 땅 속성, 밸런스 타입의 카드로 적에게 치명타를 줄 수 있는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 점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친구 초대 30명 달성 시 ‘링의 여제 퀸’ 카드를 받을 수 있으며, 4월 중 4일만 출석하면 ‘요조숙녀 달달’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친구 초대 이벤트’ 및 ‘전장 완료 이벤트’를 통해 아이패드 에어, 고급 헤드폰,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한편, 위메이드는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 출시와 동시에 유명 인기 웹툰과 적극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펼치고 있다. 지난 달 출시한 모바일 MMORPG ‘아크스피어’는 판타지적 요소가 가미된 웹툰 ‘용이산다’와, 밀리터리 SNG ‘전쟁의 시대’는 호러 웹툰 작가와 함께 홍보 웹툰 ‘탄약고 귀신’을 별도로 제작한 바 있다.
‘로스트판타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weme.wemade.com/game/game_info.asp?GmCode=43)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