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서울 독산동 ‘현대지식산업센터’ 아파트형공장 분양·임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15 11: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계약 즉시 입주 가능… 240여개 업체 입점 예정

독산동 현대지식산업센터 전경.

아주경제 이명철 기자 =현대건설이 서울 금천구 독산동 옛 코카콜라 물류 부지에 아파트형 공장인 '현대지식산업센터'를 분양·임대 중이다.

현대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 17만5264㎡에 지하 4~지상 26층 2개동 규모로 아파트형 공장을 비롯해 근린생활·업무지원시설로 구성됐다. 2월 28일 준공돼 계약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소셜커머스 회사인 쿠팡과 파워넷·대승엔지니어링 등 240개 업체와 은행·의원·식당 등 각종 편의시설 입점했거나 입점이 예정됐다.

교통여건이 좋은 서남권 지역 물류·유통 중심지로, 시흥대로변에 위치해 남부순환도로·서부간선도로·시흥IC 등이 인접했다. 지하철 1호선 독산역이 걸어서 10분 거리고 25개 지선버스와 간선버스·광역버스 이용이 쉽다.

인근에 안산과 서울역을 잇는 신안산선 복선전철 신독산역(가칭) 유치가 확정돼 2018년 완공 예정이다. 연내 강남순환 도시 고속도로가 개통 예정돼 교통여건은 나아질 전망이다.

주차 위치 정보전송, 폐쇄회로(CC)TV, 태양광·빗물 등 친환경 에너지 시스템이 적용됐다. 옥상정원과 데크정원 등도 조성된다.

입주업체에는 분양금액의 최대 80%까지 장기저리 융자가 가능하다. 취득세 50% 감면, 재산세 37.5% 감면 등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계약자에게는 현재 잔여분에 한해 분양금액의 5% 지원 및 시스템 냉·난방기를 무상지원하고 있다. (02) 855-2308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