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민이 참여하는‘과학체험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과학 인천 건설에 시너지효과를 창출하고 지역과학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한 이번 행사는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가 주관하며 인천시 교육청과 인천대학교가 후원한다.
올해로 10회를 맞는 이번 과학문화축전은 로봇공연 등과 함께 인천시 산하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의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골드버그 경연대회, 온가족 과학노리, 사이언스 매직쇼 등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과학체험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장에서 진행되는 과학전을 체험한 후 작성하는 ‘과학탐구 보고서 쓰기대회’도 펼쳐진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서는 제15회 과학기술상 수상자 4명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과학문화축전 참가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이언스인천 홈페이지(http://www.scienceincheon.com)를 참고하거나 인천시 미래창조경제정책관실(☎440-4208)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시 관계자는 “인천지역의 대표 과학문화행사인 「2014 인천과학문화축전」이 미래꿈나무인 청소년들에게는 과학에 대한 상상력과 창의력 신장을, 나들이 가족에게는 가족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한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