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닷컴, 타임로그 서비스 ‘타임트리’ 세계 최초로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25 09: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개방형 검색포털 줌닷컴이 세계 최초로 사용자들이 함께 시간 순으로 정보를 정리하는 ‘타임트리(time:tree)’를 3개월 간의 클로즈 베타를 마치고 오픈 베타 서비스로 전환한다고 25일 밝혔다.

세계 최초 타임로그 서비스를 표방하는 ‘타임트리(time:tree)’는 사용자가 하나의 주제를 정해 그에 맞는 사진, 글, 영상을 시간 순으로 기록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하나의 주제에 대해 다른 사용자와 함께 글을 정리할 수 있어, 혼자 글을 쓸 때 보다 더 풍부한 내용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타임트리는 지난 1월 시작된 클로즈 베타 이후 현재까지 900여개의 ‘타임트리’(주제)에 ‘타임로그’라고 불리는 1만8000여 개의 콘텐츠가 생성됐다. 이런 클로즈 베타의 성공적인 반응에 힘입어, 보다 많은 개선 의견을 수용하기 위해서 오픈 베타 체제로 전환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타임트리에서는 말레이시아 여객기 실종 사건, 매년 바뀌는 우리나라 입시 제도, 연예인 열애설 등 시사와 스포츠, 연예 등 다양한 영역의 주제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시간을 잇다. 흐름을 보다’라는 캐치프레이즈에서 예상할 수 있듯이 사용자가 특정 주제를 정하고 그에 대해 여럿이 함께 시간 순으로 작성한 정보는 큰 그림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하는 색다른 경험을 준다.

줌닷컴은 타임트리 활성화를 위해 초대 에디터인 ‘타임 프로듀서’를 4월 다섯째 주부터 모집할 계획이다. ‘타임 프로듀서’에게는 3개월 간 타임트리 콘텐츠 선택, 삭제, 줌닷컴(zum.com)메인 등극 등 편집 권한을 부여하는 혜택을 준다. 또한 시사 주제에 특화된 ‘시사 타임 프로듀서’를 육성하는 프로그램도 5월에 진행할 예정이다.

줌인터넷 정상원 부사장은 “인터넷에 산재해 있는 수많은 단편적인 정보들을 시간 순으로 엮을 때 의미 있는 정보로 재탄생 할 수 있다”며 “시간 순으로 정리된 정보가 필요할 때 ‘타임트리’를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새 서비스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