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특수를 이용한 선거운동 물품의 가격 상승을 억제하고 정당․후보자의 물품 구매 편의 제공을 위해 올해 1월부터「선거운동물품 가격정보사이트(http://priceinfo.nec.go.kr)」를 개설․운영하고 있으며, 4월 28일 현재 전국적으로 730여개 업체 1,000여점이 사이트에 등록하였다고 밝혔다.
선거운동물품 제작업체가「선거운동물품 가격정보사이트」에 연설대담용 차량, 선거사무소 간판, 현수막, 어깨띠, 소품 등 정당․후보자가 선거운동을 하는데 필요한 장비․물품에 대한 가격 정보 등을 게시하면, 정당․후보자는 원하는 물품을 검색하여 가격 등 구매 정보를 비교할 수 있다.
중앙선관위는 지난 선거에서 선거운동물품 거래정보의 부재가 후보자와 업체 간의 담합․리베이트에 의한 허위 보전청구를 야기하여 국고낭비의 원인이 되었다며, 이 같은 불합리한 점을 바로잡고 선거운동관련 물품의 적정한 시장가격 형성을 위하여「선거운동물품 가격정보사이트」를 개설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앙선관위는 이 사이트를 통해 정당․후보자는 선거운동 관련 장비․물품을 적정한 가격으로 손쉽게 주문하고, 업체는 정당․후보자에 대한 직접적인 홍보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