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는 오는 5월1일 근로자의 날에도 평일과 동일하게 건강검진ㆍ예방접종ㆍ처방 및 결과상담 등을 실시한다.
개인 사정으로 평일이나 주말에 건강검진을 받기 어려웠던 직장인이나 자영상인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검진은 ‘건강검진 미수검자 인식도 조사’ 결과 시간이 없고 바빠서 건강검진을 받지 못했다고 응답한 다수의 결과를 반영했다.
튼튼병원(은평ㆍ구로ㆍ장안동ㆍ구리ㆍ의정부ㆍ대구ㆍ노원ㆍ청담ㆍ강서)도 5월8일 어버이날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한 뜻 깊은 행사를 준비했다.
튼튼병원은 어버이날 내방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카네이션을 증정하고 중풍 및 뇌졸중 등을 조기에 진단할 수 있는 경동맥초음파검사를 진행한다.
경동맥초음파는 50~60세 이상에서 빈번하게 일어나는 뇌졸중, 중풍을 조기에 진단할 수 있는 검사로 뇌의 혈류를 공급하는 경동맥부위의 혈관이 본인도 모르게 막혀가는 것을 사전에 미리 확인하고 예방할 수 있는 검사방법이다.
튼튼병원 관계자는 “한 가정의 어르신이며 근대사의 역경을 이기고 자녀들에게 희생하며 살아오신 부모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혈관 질환을 사전에 진단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경동맥초음파 검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에 기여 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스승의날ㆍ부부의날에 맞춰 각각 관련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며 행사에 참여를 원할 경우 전화(1588-7562)로 문의하면 된다.
LG생명과학 리튠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하는 가족과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리튠 선물세트를 20% 할인된 가격으로 특별 판매한다.
이번 특별전은 리튠 공식 온라인몰(http://www.retune.co.kr)을 통해 다음달 16일까지 진행되며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 선물할 일이 많은 가정의 달 시즌을 맞아 좋은 품질의 건강기능식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이와 함께 어린이날을 앞두고 백화점과 대형마트 완구매장엔 선물을 사러온 부모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주로 사전에 아이들이 원하는 선물 품목을 파악하고 구입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아이가 원한다고 해서 무조건 선물하는 것은 고려해야 한다.
전문의는 유아나 초등생 여자 아이의 선물로 어린이 화장품을 구매하는 경우엔 더욱 신중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강진수 강한피부과 원장은 “문구점에서 파는 화장품은 그저 장난감일 뿐 얼굴이나 피부에 지속적으로 바를 경우 자극성 피부염이나 접촉성 피부염 등이 생길 수 있으며 특히 매니큐어를 바를 경우 손톱이 숨을 쉬지 못해 피부 질환에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