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점퍼와 운동화로 스포티한 야구장 패션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야구장 패션 아이템으로 일명 야구점퍼라 불리는 스타디움 재킷을 꼽을 수 있다. 스포티한 분위기로 야구장과 잘 매치될 뿐 아니라 요즘같이 일교차가 큰 봄철에는 저녁까지 경기가 계속될 경우 날씨에 따라 입고 벗기가 편해 실용성까지 갖췄다. 스타디움 재킷이 각광을 받으면서 최근에는 투박하고 두터운 스타일 외에도 봄에 잘 어울리는 화사한 컬러나 스트라이프 패턴, 와팬 등으로 포인트를 준 스타일리시한 제품들도 출시되고 있다.
남성의 경우 재킷과 함께 맨투맨 티셔츠와 슬림핏의 컬러팬츠를 매치하면 소년 같은 풋풋함과 댄디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 여성은 A라인 미니스커트나 원피스를 함께 매치하면 스포티하면서도 여성스러운 야구장 패션이 완성된다.
글로벌 러닝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스포츠 브랜드 ‘써코니’에서도 야구장을 찾는 2030대 커플들을 위해 활동성은 물론 패션 센스를 뽐낼 수 있는 운동화 ‘재즈 로우 프로’를 제안했다. 이 제품은 패션 라이프 스타일 제품으로 써코니의 스테디셀러인 '재즈' 라인 중의 한 모델이다. 다즐링 블루의 바탕에 에메랄드 컬러가 조화를 이뤘으며 강렬한 컬러감이 포인트를 줘 상큼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 러닝 전문 브랜드 써코니의 쿠셔닝을 접목한 미드솔과 인솔의 소재가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해 야구장에서 열정적인 응원은 물론 경기 후 편안한 데이트를 즐기기에도 좋다. 더불어 자연스러운 키높이 효과는 야구장 패션의 전체적인 핏을 완성시켜준다.
한편 써코니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친구, 연인, 가족에게 사랑을 전할 수 있는 ‘2플러스 할인행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행사 기간에 써코니 신발 2족을 구입하면 2014년 S/S 신상품은 15%, 2013년 F/W 제품은 40%를 할인 받게 되며, 3족 구입시에는 2014년 S/S 신상품 20%, 2013년 F/W 제품 44% 할인 등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행사는 5월 한 달간 써코니 전 매장 및 신규 오픈하는 신세계 강남점, 포도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컬러풀한 피케 티셔츠로 심플한 야구장 패션
활동적이면서도 심플한 멋을 추구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하나쯤 갖고 있는 피케 티셔츠를 통해 야구장 패션을 완성 할 수 있다. 피케 티셔츠는 디자인 특성상 하나만 입어도 스타일을 살릴 수 있고 통풍성도 좋아 무더운 날씨에 야외에서 진행되는 야구 경기에는 제격인 아이템이다. 최근에는 매시 등 기능성 소재를 사용하거나 흡습속건, 쿨링 기능, 자외선 차단 등의 기능을 갖춘 다양한 종류의 피케 티셔츠가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TD캐주얼 브랜드 헤리토리에서도 야외활동이 많은 여름철을 맞이해 잉크 피케 티셔츠를 출시했다. 총 6가지 컬러로 출시된 이 제품은 잉크 컬러를 최대한 적용하여 일반 피케 티셔츠에 비해 선명하고 화사한 컬러감을 자랑하며 심플한 디자인으로 여름철 다양한 옷에 매치가 가능하다. 더운 여름을 보다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기능성 소재를 사용한 쿨 피케 티셔츠 3종도 출시됐다. 쿨 피케 티셔츠는 기능성 소재 MVS를 사용해 착용시 청량감을 높여 더위로 인한 불쾌감을 줄일 수 있는 제품이다. 기존 남성용보다 작은 사이즈도 함께 제작돼 커플룩이나 패밀리룩으로도 활용 가능하며 여러 색상으로 출시돼, 응원팀의 컬러와 동일한 피케 티셔츠 등을 착용하면 멋스러운 나만의 야구장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가격은 79,000원
써코니 관계자는 “최근 야구장 패션이 하나의 패션 트렌드가 됨에 따라 패션업계에서도 야구장 패션을 겨냥한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며 “야구장 패션을 선택할 때 운동화, 점퍼 등 하나의 포인트 아이템을 정하고 이에 맞게 전체적인 룩을 스타일링 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