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선보인 ‘하이브리드 365’는 공기 중 눈에 보이는 큰 먼지를 제거하는 역할의 프리필터와 미세먼지·유해물질 제거 및 항바이러스 등의 총 7가지 기능을 한번에 해내는 ‘7 in 1’의 3개 필터로 구성됐다.
공기청정CA인증마크를 받은 다중 공기청정필터를 탑재해 공기청정기능만 단독으로 작동이 가능해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다.
제습기의 핵심부품인 저소음 전용 컴프레서와 열교환기 등 모든 주요부품을 국산제품을 사용해 안전과 신뢰를 더했다. 또한 구조적인 설계로 업체 최저 수준으로 소음을 최소화했다.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으로 켜고 끄는 시간 또한 자유자재로 예약 설정이 가능하다.
쿠쿠 제습기만의 차별화된 기술인 터보제습도 탑재했다. 정수기 냉각 노하우로 탄생한 고성능 압축기로 눅눅한 습기를 20여 분만에 강력하게 제거해 제습 성능을 인정받아 HD인증마크도 획득했다.
의류·신발건조 기능도 있어 실내에서도 빠르게 빨래 건조가 가능하며 Y자형 신발전용 호스로 젖은 신발을 빠르고 간편하게 건조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일부 모델(CRP-RAP1645FW)에는 쿠쿠 플라즈마 이온아이저를 탑재해 공기에 섞여 있는 유해물질을 제거, 인체에 무해하고 깨끗한 공기로 전환해 더욱 깨끗한 실내 공기를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야간에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전화하는 에너지아이 절전기능, 좁은 옷장 및 틈색 구석까지 건조하는 집중건조호스,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한 4방향 바퀴 등의 기능이 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제습기 사용이 확대되면서 안전성은 물론 멀티 기능이 가능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공기청정과 제습이 모두 되는 ‘하이브리드 365’를 출시하게 됐다”며 “쿠쿠전자의 공기청정 제습기는 국내산 부품을 사용할 뿐 아니라 공기청정과 제습기능을 겸비해 한가지 제품으로 두 개 제품의 효과를 내기 때문에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