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CJ E&M 넷마블(대표 조영기)은 29일, 모바일 SNG 신작 ‘학교2014: 반갑다, 친구야! for Kakao’를 카카오 게임하기에 출시했다.
‘학교2014: 반갑다, 친구야!’는 학생 회장이 된 주인공이 폐교 위기에 처한 학교를 일으켜 세우는 흥미진진한 과정을 담고 있는 모바일 게임으로 아름다운 그래픽과 만화 같은 스토리,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함께 하는 방대한 즐길 거리가 특징이다.
또한 친구들과 사진, 글을 공유할 수 있는 ‘학교 다이어리’, 실제 초‧중‧고등학교 친구들을 찾는 ‘동창’은 물론, 동아리, 짝꿍, 아르바이트, 짱, 미니 게임 등의 다채로운 소셜 콘텐츠를 마련해 이용자들이 한층 수준 높아진 SNG의 진수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넷마블은 ‘학교2014: 반갑다, 친구야!’를 시작하는 이용자들에게 인기 웹툰 ‘마조앤새디’의 정철연 작가가 특별 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착순으로 선물한다. 특히 정철연 작가는 이모티콘을 통해 얻게 되는 수익금 전액을 세월호 사고 피해자들을 위해 기부하기로 결정했으며 넷마블 역시 구호 활동에 힘을 보태기 위해 성금을 마련한 뒤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친구 초대 수에 따라 각종 아이템을 지급하고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marbleschool) 가입자 전원에게는 게임 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골드와 연필을 선물한다.
한편 ‘학교2014: 반갑다. 친구야!’는 카카오 게임하기를 비롯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게임과 관련한 세부 내용은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marbleschool) 및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