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CS 생중계플랫폼 지방선거 패키지'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5-14 09: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송종호 기자 = KT는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그룹사인 유스트림코리아와 함께 ‘olleh biz ICS 생중계플랫폼 지방선거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ICS 생중계플랫폼 지방선거패키지’는 유권자들이 후보자의 유세 현장을 언제 어디에서나 시청할 수 있도록 생중계 선거운동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유스트림코리아가 선거 유세 촬영부터 장비 대여, 영상 제작, 생중계 플랫폼을 지원한다. KT는 생중계 영상이 최적화되어 유권자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공급한다.

이번 ‘ICS 생중계플랫폼 지방선거 패키지’는 유세차량간 연동을 위해 ‘위성’ 방식을 활용했던 과거와 달리 ‘LTE’ 연동 방식을 도입했다.

이에 위성 플랫폼이 장착된 차량에서만 유세 현장을 확인할 수 있었던 기존 방식과 달리 유세 차량은 물론 인터넷 기반의 모든 기기 △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TV △PC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후보자의 유세 모습 확인이 가능해졌다.

특히 두 대 이상의 유세 차량을 활용하는 후보자의 경우 ‘LTE 연동’ 방식을 통해 96% 이상 통신 비용을 줄일 수 있어(30분 요금 기준 환산) 보다 효율적인 홍보가 가능해졌다.

더불어 생중계 화면을 후보자 홈페이지와 모바일 메신저, 블로그 등 공식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에서도 공유할 수 있어 13일이라는 짧은 선거운동 기간 최대한 많은 유권자에게 자신의 공약을 전달할 수 있다.

송희경 KT 기업IT사업본부 본부장은 “이번 6·4 지방선거에서는 ‘ICS 생중계 플랫폼 지방선거 패키지’를 통해 ‘영상 미디어 선거전략’이 새로운 풍속도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