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는 전기압력밥솥 국내 1위 업체로 포스코 고객사인 한국클래드텍으로부터 내솥용 스텐리스스틸(STS)클래드를 구매하고 있다.
포스코는 한국클래드텍과 공동으로 쿠쿠전자를 방문해 항균성 304CuW, 내리징 430RE 등 주방·가전용 신제품의 품질특성과 적용사례를 설명하며 원가절감 방안을 제시하는 등 최종 사용업체가 가지고 있는 애로사항을 해결했다.
쿠쿠전자는 304CuW 강재에 대해 최종소비자가 이름만 들어도 항균성을 강조한 특성을 쉽게 알 수 있는 브랜드명을 요청했고 3ply 클래드에 사용되는 304 대체 강종으로 445NF, POS SD 등 니켈(Ni) 절감형 소재에도 적극 관심을 표명했다.
쿠쿠전자는 지난해 커버·내솥 케이스 등 STS 소재를 확대 적용한 친환경 풀 STS 고급 밥솥 모델을 출시했고 점차 고급모델의 비중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또한 STS 저수조를 적용한 정수기 등 다른 제품으로도 사업을 확대하는 등 종합 생활가전 기업으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
이번 방문을 계기로 양사는 STS클래드 소재뿐 아니라 현재 STS를 사용하고 있는 밥솥 커버용 BA제품 등 다른 용도까지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신제품에 조기 적용할 수 있도록 상호 지속적인 교류를 갖기로 협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