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텀 비스타 동원 청약 앞두고 전화문의 줄이어…견본주택도 북새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5-15 16: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고급 마감재, 첨단 시스템, 조망권 등이 매력

아주경제 라이프팀 조애경 기자 = 요즘 부산지역 분양시장이 시끌벅적하다. 지난 9일 명품 아파트가 견본주택 문을 열고 분양 레이스에 들어갔기 때문이다. 센텀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센텀 비스타 동원 얘기다.

주말이었던 10∼11일 이 아파트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만 2만여명. 개장 첫날인 9일 방문객까지 포함하면 사흘 동안 2만7000여명의 방문객이 몰린 것이다.

견본주택 개관 넷째 날인 12일은 월요일 평일인데도 2500여 명이 다녀갔다. 견본주택을 보기 위해 선 줄은 센텀고교까지 길게 늘어서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방문객들이 센텀 비스타 동원 견본주택에 들어서면서 가장 먼저 반한 매력은 첨단 설계와 최고급 마감이다. 주방은 최고급 인조 대리석 상판의 아일랜드 식탁과 전기국탑, 광파오븐렌지, 4구 가스쿡탑. 행주도마살균기 등을 갖춰 고급스러움과 청결함을 한층 더한다. 전동식 빨래건조대와 칫솔 살균기. 광폭 고급 합판마루 등도 설치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실내 생활시스템도 시선을 사로잡았다. 홈네트워크 시스템으로 엘레베이터 호출, 차량도착 알림, 원격 검침 등이 가능하며 특등급 예비인증을 받은 초고속 정보통신과 부산시 셉테드(범죄예방환경설계) 기준에 맞는 보안시스템을 갖췄다.

또한 스키 장비 같은 부피가 큰 계절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다목적 계절창고(가구당 3㎡), 방문 손님을 위한 게스트 하우스, 기존보다 10~20cm 넓은 광폭 주차장, 법정 면적의 2배가 넘는 어린이 보육시설, 무인택배시스템 등은 주부들의 마음을 빼앗았다. 다른 아파트들이 자랑하는 실내골프연습장·피트니스센타·GX룸·스터디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은 이 곳에선 기본 중의 기본이다.

경남 창원에서 온 이용숙(45·가명)씨는 “주방에 서보니 내가 최고급 호텔의 셰프가 된 기분”이라며 “용수를 1차 정수해 각 가구에 생활용수로 공급해 입주민의 건강까지 생각해주는 조합형 정수시스템도 매력 만점”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채광·통풍·환기에 유리한 개방형 평면구조, 모든 가구의 남향형, 실사용 면적을 높인 와이드 평면 등이 품격을 높여주는 느낌”이라고 평가했다.

방문객들은 센텀 비스타 동원의 조망과 입지에도 감탄사를 연발했다. 센텀 비스타 동원은 광안대교, 황령산,센텀시티·마린시티·수영강 등 부산의 대표 절경을 모두 볼 수 있는 멀티 조망권을 갖추고 있다. 산·강·바다·광안대교를 모두 볼 수 있는 멀티 조망권은 희소가치도 높아 경기불황 속에서도 집값을 떠받치는 디딤돌로 작용한다는 것이 부동산 전문가의 설명이다.

단지가 위치한 센텀시티 생활권도 감탄의 연속이었다. 단지에서 부산지하철 센텀시티역까지 800여m에 불과할 정도로 가깝다. 센텀시티에는 컨벤션센터(BEXCO)를 비롯해 영화의전당, 요트경기장, 올림픽공원, 시립미술관 등과 그리고 신세계·롯데 백화점, 홈플러스, 웨스틴조선호텔, 해운대그랜드호텔, 누리마루 APEC하우스 등 고급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방문객들은 센텀 비스타 동원이 수영강변에 위치한 입지도 프리미엄으로 꼽았다. 높은 청약기록을 세운 고급 아파트들이 잇따라 들어서면서 수영강변 일대가 부산의 신흥 부촌으로 떠오르고 있어서다. 이에 힘입어 수영강 주변에 들어선 아파트들의 집값과 전셋값은 지난 6년 동안 상승률이 각각 60%를 웃돌 정도로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센텀 비스타 동원 주변에는 APEC나루공원, 백산체육공원, 그리고 동원개발이 지역민과 입주민을 위해 선사하는 6794㎡ 규모의 동원PARK(어린이공원) 등이 있다. 센텀시티의 고급 편의시설과 풍부한 자연녹지를 가까이에서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입지인 것이다. 이와 함께 부산지하철 2호선 민락역과 2,3호선 환승역 수영역 더블 역세권이어서 대중교통도 편리하다.

센텀 비스타 동원 분양 관계자는 “방문객마다 센텀 비스타 동원이 향후 누릴 가치를 계산기로 두드리느라 여념이 없다”며 “1순위 청약에서 모든 평형이 마감될 전망이어서 바로 옆에서 3년 전 흥행 분양한 센텀포레의 청약 기록을 깰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센텀 비스타 동원은 오늘 1순위 청약을 시작으로 16일 3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는 22일 발표하며 계약일은 27일부터 29일 3일간이다. (문의 051-469-0111)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