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권 채용박람회,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 동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5-19 09: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울경 최대 규모 200여개 기업 참여, 구인인원 1500여명, 20여개 유관기관 참여 시너지 극대화

아주경제 부산 이채열 기자 = 부산시는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자의 구직활동을 돕고 실질적인 열린 취업 기회의 장을 제공해 고용률 70% 달성을 도모하기 위한 ‘2014년 부산광역권 채용박람회(2-A홀)’와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2-B홀)’를 20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벡스코에서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와 지방고용노동청, 부산․울산지방중소기업청,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부산상공회의소, 부산경영자총협회, 부산경제진흥원, 부산울산벤처기업협회, 부산은행 등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삼덕통상(주), (주)ABB코리아, 동아타이어공업(주), 노보텔 엠베서더 부산, 내셔날오일웰바르코코리아, ㈜대한제강, ㈜한국화이바, ㈜광진윈텍, ㈜동신유압 등 200여 개의 우량 중견기업이 대거 참가해 기업별 부스를 운영하고 현장 채용면접을 진행한다. 구인인원은 1,500여 명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참가기업을 세분화해 고용우수기업관, R&D기업관, 외국계기업관, 일학습병행기업관, 우량중견기업관, 고령자관, 여성관, 청·장년 인턴관 등으로 채용관이 구분되며, 일자리창출을 위한 공공·민간부문의 협력 및 관련 행사들의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부산시가 후원하고 환경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이 주최하는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 행사에는 40여 개의 환경산업 채용관을 별도 운영해 영남권 우수 환경산업체와 환경 분야 청년 구직자간 만남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역특화 환경산업 육성기반을 마련해 환경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직·간접 채용관 뿐만 아니라 취업컨설팅관·이벤트관·홍보관 등 70여 개의 특별부스를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와 공동 운영하고 취업 전문기관의 이력서·면접 컨설팅, 면접 이미지메이킹, 이력서 사진촬영, 건강검진, 직업심리, 지문적성검사, EQ검사 등 각종 검사, 직업상담사를 통한 취업알선 서비스, 청·장년 인턴제, 맞춤형 직업훈련 안내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하고 있어 한층 효율적으로 취업준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올해 상반기 채용계획이 있는 지역 우량기업들을 대상으로 지난 4월 7일부터 5월 9일까지 1달간 참여기업을 모집한 바 있으며, 청년층을 비롯한 모든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가 선호하는 일자리 제공에 중점을 두고 최종 참여기업을 선별했다. 참여기업은 부산광역권 채용박람회 홈페이지 (www.busanjobfair.co.kr)와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 (www.jobfair.ecojob.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자격증 사본 등을 가지고 오면 당일 현장면접이 가능하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인력이 필요한 구인기업에는 유능한 인재채용의 기회를 제공해 구인·구직 미스매칭을 해소하고,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에게는 일자리를 얻고 희망을 찾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면서, “상반기 부울경 지역에서 채용분야 최대 규모인 ‘2014 부산광역권 채용박람회’와 ‘환경산업 일자리박람회’에 취업을 희망하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취업기회 뿐만 아니라 취업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한 자리에서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