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사)국제티클럽이 주최하고 대구국제차문화축제 TEA EXPO가 주관하는 ‘2014 대구국제차문화축제 TEA EXPO'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대구 EXCO 1층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 차 문화를 향한 도전’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우리 고유의 전통 차와 홍차를 비롯한 세계 유수 브랜드의 홍차와 대용차, 도자기, 목공예품을 전시·판매하는 전시프로그램과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시민 다도교실’, ‘제다 체험관’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메인행사로 진행되는 ‘TEA WORLD CHAMPIONSHIP'은 전국의 차인들이 참여해 한국, 중국, 일본 등 세계 여러 국가의 다양하고 품격 있는 찻자리를 시연하고 작품들을 전시한다.
또한 전국 각 차회의 대표 다법을 시연하는 ‘차 문화 발표’와 한복의 전통적 멋스러움을 선보이는 ‘대한민국 한복 콘테스트’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로 시민들이 행복할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배근희 DAEGU TEA EXPO 위원장은 “처음 행사를 개최할 당시만 해도 자칫 대중의 소외를 받지 않을까 하는 염려가 있었지만, 대구 대표 축제의 하나로 부상할 수 있게 된 것은 전국 차인들과 시민들이 보내 주신 관심과 사랑 때문에 가능했다”라며, “시민들이 쉽고 즐겁게 일상생활 속에서 차향을 피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