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느낌여행 충남 온라인 프로모션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공주 알밤축제와 서천 한산모시문화제 등 충남을 대표하는 관광 상품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된다.
충남도는 도내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베이코리아(G마켓·옥션 운영, 대표 변광윤)와 함께 ‘두근두근 캠페인 느낌여행, 충남’ 온라인 프로모션을 다음달 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는 도내 6개 시·군(공주·아산·당진시, 부여·홍성· 서천군)과 협력해 차별화된 관광콘텐츠를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알리고, 지역 농·특산물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G마켓과 옥션 사이트 내에 충남관광 페이지를 구축해 참여 시·군의 축제와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캠페인 홍보를 위한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캠페인 서포터즈로 국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60명을 선발해 5개월간 SNS를 통한 홍보에 나선다.
도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3000만 명이 넘는 G마켓·옥션 회원들에게 충남의 관광자원과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온라인 마케팅 사업모델로 장기적으로 모든 시·군이 참여할 수 있는 성공모델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옥션을 운영하며 약 32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 120여 지자체와의 제휴를 맺고 각 지역의 우수 농·수·축 특산물과 관광 상품 판로개척을 진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