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한국MICE협회와 함께 청춘들에게 들려주는 업계 멘토들의 이야기 마당인 “청춘마談”이라는 아카데미가 개최된다.
강연자는 ▲축제&이벤트 기획, CJ E&M의 신보경 팀장, ▲한국전시주최자협회, 신현대 회장, ▲비론치(Be LANUCH) 기획, 비석세스 정현욱 대표로 그들만의 노하우가 담긴 진솔한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다.
인천 MICE 잡페어는 현장에서 채용면접이 이루어지는 취업박람회로 인천 MICE Alliance 회원사, 국내 유력 PCO와 PEO, MICE 서비스업의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면접을 실시한다
또한, 청년들의 취업기회 창출뿐만 아니라 지원을 위해 면접 메이크업 컨설팅,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 등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더불어, 인천청년인턴십지원, JST일자리종합센터, 여성취업센터, 인천고용센터, 인천영어마을의 글로벌관광비즈니스양성과정 등 유관기관들도 총출동 한다.
채용업체와 분야는 인천컨벤션뷰로 홈페이지(www.incheoncvb.co.kr)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으며, 사전 온라인 면접신청을 통한 선착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도시공사 관계자에 의하면 “인천 MICE Job Fair는 금회 3년째 개최되는 MICE 전문 취업박람회로 금년은 인천 Alliance 회원사와 구직희망자를 대상으로 MICE산업에 대한 소개와 이해를 돕고자「청춘마談」이라는 아카데미 행사를 함께 개최한다."며, ”특히 금년은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개최를 맞이하여 신규 MICE 업체들의 다양한 인력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