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이 모바일 액션 러닝 게임 ‘런닝몬 for Kakao’를 23일 카카오 게임하기에 출시했다.
‘런닝몬’은 개성 넘치는 캐릭터 및 귀여운 펫과 함께 뛰고, 날고, 슬라이딩하며 질주하는 액션 러닝 게임으로 다양한 장애물과 악당이 등장해 짜릿한 질주의 쾌감과 액션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캐릭터 성장과 펫 수집 △펫 조합을 통한 상위 등급 펫 획득 △일정 거리 달성 시마다 변경되는 맵 △선물 뽑기 및 보너스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한시도 지루할 틈 없는 재미를 선사한다.
게임 조작법도 화면을 기울여 좌우로 이동하고, 장애물을 뛰어넘거나 아래로 슬라이딩 할 경우에는 화면을 앞 뒤로 미는 쉽고 간편한 조작방식을 적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했다.
이 외 카카오톡 친구들과 점수 경쟁을 벌이는 ‘주간 랭킹’, 학교 대 학교로 경쟁을 펼치는 ‘학교대전’, ‘선물하기’, ‘자랑하기’, ‘조르기’ 등 다양한 소셜 요소를 가미해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 하는 즐거움을 더했다.
CJ 넷마블 박영재 본부장은 “‘런닝몬’은 빠른 속도감을 통한 질주의 짜릿함과 통쾌한 액션의 재미 둘 다 경험할 수 있는 신나는 러닝 액션 게임이다”라며, “다가오는 무더위와 스트레스는 ‘런닝몬’과 함께 모두 날려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CJ 넷마블은 ‘런닝몬’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친구 초대 횟수에 따라 ‘영웅판다’ 캐릭터, 수정 30개 등 게임 내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하며, 친구를 가장 많이 초대한 이용자 중 10명을 추첨해 5만원 상당의 CJ상품권을 추가 선물한다. 또 오는 27일까지 3일 이상 출석한 이용자 중 1000명에게 바나나맛 우유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런닝몬’은 구글플레이,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는 추후 서비스될 예정이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