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이 10대 청소년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웹툰 ‘일진의 크기’ 홈팩을 출시했다.
웹툰 ‘일진의 크기’는 매주 금요일 다음 만화속세상을 통해 연재되는 작품으로 190cm의 키를 가진 일진이 갑자기 키가 줄어드는 희소병에 걸리며 학교 폭력의 피해자로 변하게 된 후, 다시 원래 키로 돌아와 학교 폭력의 희생양을 지켜준다는 내용을 담고 있어 10대 청소년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일진의 크기’ 홈팩은 주요 소비층인 10대 청소년들의 자주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구성했으며, 버즈런처를 설치하고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음과 주명·윤필 작가는 ‘일진의 크기’ 홈팩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22일까지 다운로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10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일진의 크기’ 홈팩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 가운데 200명을 추첨해 웹툰 캐릭터가 그려진 스페셜 버스카드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웹사이트(http://buzz.daum.net/guide/event/7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14개국어로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버즈런처는 사용자가 만든 홈스크린을 공유하는 SNS 런처로, 지난 4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700만건을 돌파했으며 국내외 스마트폰 이용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버즈런처는 전체 이용자의 60% 가량이 해외 이용자들로 현재까지 총 40만 건의 다양한 스타일의 홈팩들이 제작되었고, 50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가 이뤄졌다.
한편, 다음은 웹툰 홈팩 외에도 아이유, A-pink, 빅뱅 T.O.P, 크레용팝 등 인기 연예인 홈팩과 SKT, 영화 X-맨, 바비드림하우스 등과 제휴한 콜라보레이션 홈팩을 선보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