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3단계 이전공무원 지역문화 탐방


아주경제 윤소 기자 =세종시가 정부세종청사 3단계 이전기관 공무원에게 세종시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지역문화탐방 행사를 실시한다고 6월 5일 밝혔다.

이날 세종시에 따르면 지역문화탐방 행사 3년째를 맞는 세종시는 오는 7일 국세청 등 4개 기관 직원과 그 가족 82명의 방문을 시작으로 이달 1달 간 매주 토요일 총 4차례에 걸쳐 19개 기관 소속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세종시가 지난 달 3단계 이전 대상 19개 기관 4909명에 지역문화탐방 희망 인원 수요를 조사한 결과 219명이 신청했고 일부 기관에서 추가로 참여 희망을 밝힘에 따라 이들을 포함시킬 경우 총 300명 내외가 이번 행사에 참여할 전망이다.

이창주 문화체육관광과장은 "정부의 균형발전 정책에 맞춰 낯선 타지로 이전하는 기관의 구성원과 그 가족들이 이 행사를 통해 미처 알지 못하던 세종시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한껏 만끽하길 바란다"며 "신도시 건설지역의 기반 구축 현황 등에 대한 여러 가지 궁금증도 직접 확인하고 돌아가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문화탐방 행사에는 첫해인 2012년 267명, 지난해 20%가 증가한 320명이 참여해 세종시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받고 있다.  /윤소 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