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4/06/09/20140609171939241704.jpg)
아주경제 라이프팀 기자 = 글로벌 토털 유아 브랜드 페도라(대표 정세훈)는 소비자시민모임 유모차 품질 테스트에서 국산 제품 중 1위에 오른 것을 기념해 ‘대한민국 종합 1위 고객감사 대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페도라 S9 유모차는 지난달 29일 소비자시민모임이 발표한 유모차 품질 테스트에서 국내, 외 유모차 15개 제품 중 국산브랜드 최고점인 74점을 받으며 국산 1위, 세계 4위인 ‘구매할 가치가 있음’(Worth Considering) 평가를 받았다. 국산 카펠라(Capella)의 캐슬은 69점으로 한 단계 낮은 ‘만족’(Satisfactory) 등급을 얻었다.
지난 2012년 11월 유모차 평가 당시 리안(Ryan) 스핀은 63점으로 ‘만족’을, 압소바(Absorba) 시그니처 오가닉은 51점으로 ‘미흡’ 판정을 받았다. 페도라는 고가 수입 유모차보다도 높은 점수를 얻어 다수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품질테스트에서 오르빗, 미마, 실버크로스 등이 ‘만족’ 등급을 얻은 것에 비해 페도라는 한 단계 높은 등급을 획득하고도 판매가의 1/3수준으로 나타났다.
이는 가격 및 브랜드 이미지가 품질을 보증하지 않음을 입증하는 사례다. 이는 지난 2월 스마트맘 컨슈머 평가에서 디럭스 유모차 1위를 기록한 데 이은 쾌거다.
이에 페도라는 고객 사은의 의미에서 ‘대한민국 종합 1위 고객감사 대축제’ 이벤트를 진행,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이달 30일까지 쁘레베베샵(www.prebebeshop.co.kr) 내 이벤트 페이지를 개인 블로그 혹은 육아 관련 카페에 스크랩 하고, 해당 URL을 기대평, 축하글 등과 함께 이벤트 페이지 댓글란에 남기면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LG 휘센 에어컨, LG 꼬망스 세탁기 등 총 2000만 원 상당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벤트 참여자 수에 따라 경품의 규모와 당첨인원이 늘어난다.
페도라 정세훈 대표는 “이번 소비자시민모임 유모차 평가를 통해 페도라 유모차의 품질이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됐다”면서 “그동안 소비자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마련한 이번 이벤트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페도라는 소비자 의견을 제품에 반영하는 ‘소셜디자인(Social design) 시스템’을 도입, 소비자 의견을 제품에 적극 반영하는 생산 시스템으로 주목 받고 있는 글로벌 유아용품 전문 브랜드다.
최근에는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개그맨 이휘재가 페도라 제품을 사용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2014년에는 소비자시민모임 및 스마트맘 비교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20개국 진출에 성공해 국산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