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4/06/11/20140611172844859336.jpg)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세종시 금남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덕규)가 지난 10일, 선진지 견학의 일환으로 경기도 파주 적성면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했다.
이번 일정은 2013년 제12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지역활성화 분야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파주시 적성면 주민자치위원회를 벤치마킹하기 위한 것으로 금남면 부면장을 포함한 30여명의 위원들이 방문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일행은 적성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프로그램을 둘러보았으며, 3층 대회의실로 자리를 옮겨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방안과 파머스마켓 운영 노하우 등의 설명이 이어졌다.
박덕규 금남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적성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지역 농가들이 생산하는 농산물의 유통과 판매의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운영하고 있는 『이동식 꾸러미 파머스마켓』에 관심을 가지고 벤치마킹을 왔다”며, “우수 농산물이 많은 금남면에서 분명히 시도해볼 만한 가치가 있는 사업이라며 향후 꼭 적용보겠다”고 밝혔다.
김정대 적성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앞으로도 양 위원회가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며 서로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 먼 길까지 방문한 금남면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