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경남 김태형 기자 = 경상남도교육청 제16대 박종훈 교육감이 ‘함께 배우며 미래를 열어가는 민주시민’이라는 교육지표를 선언하고 7월 1일부터 4년간의 임기를 시작한다.
특히 박종훈 교육감은 2일 오전 10시 경남교육청 2층 강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아이들을 중심에 두는 새로운 경남교육’ 비전을 내세워 새로운 경남교육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제16대 교육감으로 취임하는 박종훈 교육감은 그동안 교육감직인수위원회에서 준비한 교육정책을 바탕으로 ▲배움 중심의 새로운 교육 ▲소통과 공감의 교육 공동체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 환경 ▲더불어 행복한 교육 복지 ▲깨끗하고 공정한 지원 행정 등 정책 방향을 확정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이를 실현할 역점 과제로 경남형 혁신학교 운영, 배움이 즐거운 교실 만들기, 행복한 책읽기 문화 조성, 교사 행정업무 획기적 감축 등 4가지를 설정했다.
경남교육청은 7월 2일 오전 10시 본청 2층 강당에서 박종훈 교육감 취임식을 초청인사 100명, 유관기관 관계자, 본청 직원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시간 동안 간소하게 개최한다.
취임식 전에는 교사, 학생, 학부모 등 당선인 신분으로 도민들과 소통해 온 동영상을 방영하고 본 행사에서는 박종훈 교육감의 취임사와 이찬규 창원대 총장의 축사, 박종훈 교육감의 취임 선서 등이 이어진다.
박종훈 교육감은 오후 2시 집무실에서 한 시간 동안 온라인 공간에서 학생과 학부모, 교사․교직원, 교직원단체, 시민단체, 도민들이 신임 교육감에게 바라는 의견을 스마트폰 동영상 등을 시청한 후 답변하는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박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수렴한 의견들을 정리해 앞으로 펼쳐나갈 4년간의 교육 지표와 정책 방향, 역점과제를 정리해 나갈 계획이다.
또 경남교육청 홈페이지와 경남교육청 트위터, 페이스북에 올라온 각종 교육관련 질문에 대해 답변하는 코너를 인터넷과 TV, Tving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할 방침이다.
한편 박종훈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취임 인사와 함께 도민에게 드리는 약속을 선포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