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은 반다이코리아가 기획, 소프트맥스에서 개발한 액션대전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이하 SD건담)’이 여름맞이 업데이트 2탄을 실시하며 신규 유닛 및 시스템을 대거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강력한 중거리 화력을 보유한 ‘풀아머 유니콘 건담’, 뛰어난 근∙중거리 대응 능력을 지닌 ‘스타 빌드 스트라이크 건담’ 등 화려한 외형과 막강한 전투력을 지닌 유닛 2종를 비롯해 다양한 신규 시스템이 도입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유닛의 체력이 모두 소모되기 직전에 발동되어 전반적인 성능을 대폭 상향시켜주는 ‘레이지 시스템’ △광택 효과를 통해 유닛의 멋진 외관을 연출하는 ‘메탈릭 코팅 시스템’ △매일 이용자 별로 선정된 오늘의 유닛으로 플레이 할 경우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오늘의 유닛 시스템’ 등 새롭게 적용된 콘텐츠를 통해 한층 더 화려하고 짜릿한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7월 5일까지 오늘의 유닛 중 3개 이상 보유한 스크린샷을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리면 매일 10명을 추첨해 1만 캐쉬를 지급하며, 신규∙기존∙복귀 이용자 별로 주어지는 미션 완료 시 보상을 제공하는 대전 지원 이벤트도 오는 7월 22일까지 진행한다.
넷마블 임형준 본부장은 “올 여름 내내 축제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도록 풍성한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니 신나게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D건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gundam.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