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스마트폰 게임 개발사 로그랩 (대표 이우석)은 캠프 모바일의 밴드(BAND) 게임하기 플랫폼에서 서비스 중인 정통 퀴즈 게임 ‘퀴즈 페스티벌 with BAND’의 신규 시스템인 ‘달성도’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7월 1일 밝혔다.
달성도 시스템은, 퀴즈 풀이 방식에 따라서 4단계의 달성도 점수를 체크하면서, 각 단계를 달성할 때마다 게임 내 경품을 지급하는 시스템이다. 또한 달성도를 모두 채운 유저들에게는 추첨을 통해서 기프티콘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특히 달성도는 일 별로 계속 체크되기 때문에, 매일 새로운 기분으로 게임을 즐기면서 기록 갱신에 도전할 수 있다. 퀴즈 게임의 특성 상 어느 시점에는 한 번 출제되었던 문제가 다시 출제될 수 있지만, 달성도 시스템을 통해서 반복 플레이의 재미를 만끽하게 됐다.
로그랩 이우석 대표는 “기존 소셜 게임에서 스트레스 요인 중 하나가 되었던 랭킹과 초대 등의 시스템을 없애면서, 반대로 퀴즈 마니아들에게는 성취감을 충분히 전달해주지 못했다”며 “달성도 시스템 업데이트은 성취감과 더불어 퀴즈 게임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해 줄 것”이라고 밝혔다.
랭킹과 초대, 뽑기 아이템, 랜덤 아이템 등 기존 게임에서의 스트레스 요인을 최대한 제거한 ‘퀴즈 페스티벌 with BAND’는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