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후기 입시 모집 3일 마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01 11: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세종사이버대 학교 전경[세종사이버대]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www.sjcu.ac.kr)가 3일 2014년도 후기 신∙편입생 정시 모집을 마감한다.

이번 후기 모집은 영어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부동산경영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조리산업경영학과, 정보보호학과 등 총 19개 학과에서 신∙편입생을 함께 모집한다.

마감 이틀을 남겨두고 현재 세종사이버대 후기 모집에 지원한 전체 학생 수는 지난해 대비해 20% 상승했고 조리산업경영학과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상담심리학과에 많은 학생들이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2011년도 개설돼 전문조리사, 푸드 스타일리스트, 바리스타 등 국내 최고의 식음료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조리산업경영학과는 한식, 일식, 양식 조리기능사 및 제과∙제빵 기능사자격증과 WSET 와인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과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메뉴 디자인, 푸드스타일링 등 외식조리와 식음료 분야에 필요한 전문 프로그램도 제공해 실무와 이론을 모두 겸비한 인재를 배출해내고 있다.

조리산업경영학과는 교육부에서 진행하는 2014학년도 사이버대 신규 특성화사업인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교육과정 개편 사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외식산업프랜차이즈학과는 외식창업과 경영, 프랜차이즈 분야를 융복합적으로 전공할 수 있는 학과로 지난 2005년 국내 4년제 대학 가운데 최초로 설립됐다.

이 학과는 지난 3월 동문 및 재학생들의 창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산학협력 기반의 R&D 센터를 설립한 것은 물론 실제 1호 매장을 서울 방배동에 오픈해 한달만에 5000만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실제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상담 전문가 위주로 교수진이 구성돼 있는 상담심리학과는 전문적인 전문적인 강의 콘텐츠를 통해 상담 및 심리 치료에 대한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상담 전문가가 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국가공인 자격증을 비롯해 국가 주무 부서에 등록된 민간자격증, 학회공인 민간자격증 등 재학생들이 상담과 관련된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유혜정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홍보처장은 “최근 이직과 창업, 새로운 학문에 대한 흥미 등으로 사이버대 입학을 희망하는 이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폭넓은 학문적 소양과 실무 능력을 동시에 습득하며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올해 후기 모집에는 신입생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편입은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자격 조건에 부합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입학 원서는 학교 홈페이지(www.sjcu.ac.kr) 및 모바일 홈페이지(m.sjcu.ac.kr)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합격자는 10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또는 전화(02-2204-8000)와 학교 홈페이지(www.sjcu.ac.kr) 및 모바일 홈페이지(m.sjcu.ac.kr)를 통해 알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