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내역을 살펴보면 지하 2층, 지상 15~22층, 9개 동, 총 808가구의 대단지로, 전용면적 기준 △59㎡ 123가구 △75㎡ 244가구, △84㎡ 441가구 등 중소형 평형으로 건립된다
▲친환경 힐링 단지로 조성, 가족들 여가는 물론 안전까지 생각한 아파트
‘서산 예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아이들의 다양한 놀이 시설은 물론 어른들의 텃밭 가꾸기, 산책로 등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 풍부한 녹지와 여가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꾸며진다.
아이들을 위해 조성되는 테마형 놀이공간인 '키즈 아일랜드(KIDS ISLAND)'는 어린이용과 유아용을 구분하여 마련된다. 레일로드·바다 위 보물섬을 각각 컨셉으로 한 2개소의 어린이 놀이터, 숲 속 오두막을 컨셉으로 한 유아용 놀이터가 조성돼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했다.
어른들과 가족들을 위한 시스템 텃밭과 산책로, 힐링가든도 조성된다. 단지 내에 2개소로 마련되는 시스템 텃밭을 통해 입주민들의 주말 농장으로 활용 가능하며, 단지를 둘러싼 순환 산책로가 약 0.8Km 거리로 조성된다. 또한, 단지 중앙에 위치하는 힐링가든은 커뮤니티시설과 연계하여 공연무대, 워터스크린이 설치된 수경시설 등 입주자들에게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서산 예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주차장, 놀이터 등 단지 내 주요시설에 130만화소의 HD급 CCTV가 설치된다. 또한 아파트 단지 내 아이들의 등하교 편의 및 안전을 고려한 버스 쉘터를 설치하는 등 입주민들의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 서산 시내권 3년만의 신규분양... 산업단지 배후주거지 입지로 쾌적한 주거인프라 누려
서산시는 서산테크노밸리, 서산일반산업단지, 대산산업단지, 서산바이오웰빙특구 등 대규모 개발 호재로 대기업 관계사들의 입주가 가시화 되고 있으며 2020년까지 인구가 약 30만 명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서산 예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들어서는 예천동은 풍부한 산업단지 종사자들을 배후수요로 두어 꾸준한 인구유입이 이뤄지는데 반해, 지난 3년간 아파트 공급이 전무했던 지역으로 ‘서산 예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그 수혜를 받을 전망이다.
또한, 예천동은 서산시 내에서도 주거선호도가 높은 신시가지 지역으로, 향후 5000여 가구 규모의 서산 대표 주거지역으로 개발 될 예정이다. 사업지 일대로 아파트가 밀집 돼 있어 기 조성된 주거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시청, 경찰청, 소방서, 법원 등의 관공서와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중앙호수공원의 체육시설과 야외 전시장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으로 초등학교 신설이 추진 중이며(예정) 예천초교, 서산중, 서산여중, 서산여고 등이 인접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교통 환경도 뛰어나다. 32번 국도와 29번 국도를 통해 대산산업단지, 서산일반산업단지, 인근의 테크노밸리 등은 물론 당진, 태안, 대산, 홍성 등으로의 진·출입이 용이하며, 서해안 고속도로 서산 IC를 통해 수도권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견본주택은 충남 서산시 예천동 1257-1번지에 마련 됐으며, 입주는 2016년 11월 예정이다.
한편, ㈜효성은 건설·중공업·섬유·무역·화학·정보통신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재계순위 26위의 대기업이다. 매년 기업신용평가(대한주택보증 기업평가)에서 업계 최고 수준(AAA)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작년 2월 주택브랜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를 런칭한 이후 경북 칠곡, 안동 옥동, 대전 관저동 등 총 11개 현장에서 7,244가구를 성공적으로 공급했다. (주)효성은 올해 역시 충남 서산, 위례신도시, 부산 온천동, 대전 문지지구 등 전국에서 총 5천여 가구를 공급할 예정으로 전국적으로 활발한 주택공급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