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 중구 관내 MG새마을금고 4개 지점【동인천새마을금고(이사장 전영태), 신포중앙새마을금고(이사장 김영혁), 신선새마을금고(이사장 구경서), 송북새마을금고】임직원 40여명은 지난 6월 28일 주말을 이용하여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하여 앞으로 전개할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와 지역사회 내 다양한 분야의 자원봉사프로그램에 대해 공유하는 자원봉사자 교육 이수하였다.
임직원들은 교육을 이수 한 후, 신포시장~동인천역 일대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하면서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홍보 문구가 새겨진 어깨띠와 홍보 피켓(“승리의 순간을 인천 중구에서 확인하세요!”, “인천 중구가 함께합니다.”)을 들고 홍보 캠페인 활동도 병행하였다.
인천 중구 관내 MG새마을금고 4개 지점 연합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홍보 캠페인 및 환경정화활동 전개[사진제공=인천중구청]
봉사활동에 참여한 동인천새마을금고 김미숙 전무이사는 “주말을 이용하여 직원들과 잠시나마 땀을 흘리고 나니 보람도 느껴지고, 지역사회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이 생겼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기회를 만들어 다양한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