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 11월 5일 삼성동 코엑스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04 17: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GC2014]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한국게임개발자협회(회장 윤준희)는 4일, 아시아 최대 규모의 게임 전문 컨퍼런스인 ‘2014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이하 KGC2014)’가 오는 11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KGC는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매 회 7000여명의 관람객이 참가해 게임 개발 지식의 공유는 물론, 산업이슈를 토론하며, 올해 최고의 기술상을 수여한다.

‘Define the Future(미래를 정의하자)’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 100여명이상의 프로 개발자는 물론 전세계 20개국 40여명의 게임개발자가 방한하며, 기술전시회, 비즈매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함께 진행된다.

4일 KGC2014의 테마 ‘Hello World : Beyond Korea!’는, 오늘날 게임 시장의 현주소를 반영하여 탄생했다. ‘Hello World’는, 플랫폼을 넘어서 게임 개발의 기본기를 바로 세우자는 개발자의 초심을 의미하고 있으며, ‘Beyond Korea’는 규제 중심의 한국 시장을 벗어나 제2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이뤄내자는 한국 게임 개발자들의 열망을 표현하고 있다.

특히 올해 KGC2014에서는 여느해와는 달리, 게임산업을 이루고 있는 다양한 직군의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글로벌 시장에 대한 전방위적 공략 방법을 제시하고 세계 게임 시장의 흐름을 주도하기 위한 논의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오는 8월 1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www.kgconf.com)를 통해, 프로그래밍, 그래픽, 디자인, 프로듀싱, 오디오, 비즈니스, 운영, 모바일, 학술, 정책 등 13개 분야의 전문 강연자를 모집한다. 선정된 강연자에게는 KGC 패스 및 네트워킹 파티 참가, 기념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Innovation(혁신)을 테마로 개최되는‘제6회 KGC AWARDS’를 위해, 국내외 온라인, 네트워크 게임들을 대상으로 역시 동기간, 후보작을 모집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