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에 따르면 배다리 공예체험 프로그램은 전통 공예를 통해 우리 것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더불어 가족단위 수강생 유치로 유동인구를 확충하여 배다리 공예상가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된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 배다리 공예상가 내 공예체험장에서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1시 두차례로 나눠 90분동안, 각 시간별로 주민과 학생 등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동구 홈페이지(http://www.icdonggu.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팩스(032-762-0363)나 전자우편(sms9761@naver.com)으로 접수(선착순 모집)하면 된다.
한편 이번 7월 프로그램은 5일 스텐드 키친타올 홀더․꼬임팔찌 만들기, 12일 포스트잇북 만들기․텀블러 공예, 19일 가방열쇠고리․부채만들기, 26일 필통․칠판만들기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내용으로 주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구는 공예체험 프로그램을 10월까지 운영할 예정으로 평소 접하기 힘든 우리 공예의 아름다움을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배다리 공예체험 프로그램은 주민들에게 다양한 공예체험 기회를 제공해 주민들의 취미생활을 보장하고 가족이 함께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이라며 "프로그램 인기가 높아 조기 마감되는 경우가 많으니 관심있는 주민들은 매월 초 진행되는 참여자 신청을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