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김명수 대신 황우여 교육부장관 내정, 정진철 이성호 경력은?…김명수 대신 황우여 교육부장관 내정, 정진철 이성호 경력은?…김명수 대신 황우여 교육부장관 내정, 정진철 이성호 경력은?
청와대가 김명수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 지명을 철회하고 황우여 새누리당 의원을 새 후보자로 지명했다.
정진철 청와대 인사수석비서관과 이성호 안전행정부 제2차관도 내정됐다.
청와대 민경욱 대변인은 15일 브리핑에서 황우여 내정자에 대해 “교육에 대한 전문성으로 사회 현안에 대한 조정능력을 인정받아온 분”이라며 “그동안의 경륜을 바탕으로 인재 양성과 각종 사회문제 전반에 대해 조율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황우여 새 내정자는 국회의원 5선에 새누리당 당대표를 지냈고, 국회교육위원회 위원장과 감사원 감사위원, 서울가정법원 부장판사 등을 지낸 경력이 있다.
또 신설된 청와대 인사수석비서관에는 중앙인사위 인사정책국장을 지낸 인사전문가인 정진철 대전복지재단 대표를 내정했다.
세월호 참사 대처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의를 표명한 이경옥 안전행정부 제2차관 후임에는 이성호 전 국방대학교 총장이 내정됐다.
이 전 총장은 육군사관학교 33기, 합참 군사지원 본부장, 육군 3군단장, 합참 작전처장 등을 지낸 작전과 안전 분야 전문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