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호 국민은행장 "올바르고 믿음직한 은행 만들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1 09: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건호 국민은행장[사진=국민은행 제공]

아주경제 문지훈 기자 = 이건호 국민은행장이 21일 올바르고 믿음직한 은행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건호 국민은행장은 이날 취임 1주년을 맞아 전 직원들에게 사내방송을 통해 영상메시지를 전달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건호 국민은행장은 "올바른 은행, 건강한 은행, 믿음직한 은행으로 거듭나 우리 모두가 소중한 일터에서 보람과 긍지를 느끼며 자랑스럽게 일할 수 있도록 헌신하는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KB의 밝은 미래를 이루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이 행장은 취임 후 지난 1년간에 대해 "진정한 리딩뱅크로 거듭나기 위한 근본적인 변화와 혁신의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성과 지상주의에 매몰돼 고객의 이익보다 은행의 이익을 우선시하던 잘못된 관행을 버렸고 진심을 다해 고객의 눈을 바라보며 '스토리가 있는 금융'을 체질화하고 있다"고 자평했다.

지난해부터 불거진 각종 사건·사고에 대해서는 "은행 역사상 전례가 없는 위기적 상황을 맞이했지만 모두 한마음으로 뭉쳐 잘 극복해왔다"며 "아직 당행을 둘러싼 상황들이 모두 매듭지어진 것은 아니지만 어려움들을 극복해 나가면서 국민은행이 가진 저력을 확인했기에 어떠한 난관도 이겨 나갈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뿌리가 깊은 나무는 바람이 불어서 가지가 흔들리고 잎이 흔들릴 지라도 나무의 본체는 굳건하게 서서 흔들리지 않는다"며 "모두가 한마음이 돼 고객중심의 경영철학을 꾸준하게 실천한다면 금융사에 길이 남을 자랑스러운 리딩뱅크로 깊이 뿌리내릴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