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행복학교박람회 소방관 직업체험관 운영

[일산소방서]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 일산소방서(서장 서은석)는 지난 17일부터 19일 까지 고양 킨텍스1전시장에서 열린‘2014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 에 소방관 직업체험관을 운영했다.

직업체험관 운영 기간 동안 소방서 관계자30여명(의용소방대 포함)이 매일 동원됐으며, 소방관이라는 직업에 대한 소개 및 채용정보 등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제공했다.

직업체험관엔 ▲ 소방공무원 채용정보 안내 데스크 ▲ 소방관 체력테스트 체험장(악력·배근력·윗몸일으키기·앉아윗몸굽히기) ▲ 수직하강구조대 체험장▲심폐소생술 체험장 ▲ 소방장비 착용 체험장 등이 운영됐다.

체험장을 찾은 경인교대부설초등학교 김서진군은 “체력테스트를 직접 경험해 보니 소방관이 되기가 이렇게 어려운건지 처음 알았다 ”며“강인한 체력을 갖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주는 소방관들이 정말 존경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소방서는 행사장내에서 소소심(소화기·소화전·심폐소생술) 홍보캠페인 등을 진행,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사고발생 시 초기대응에 중요성을 알리는데 노력을 기울이기도 했다.


서은석 서장은 “청소년들이 소방관이라는 직업에 대해 구체정인 정보와 체험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적었다”며 “장래를 선택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직업체험의 기회를 자주 마련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