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인기를 이어나가는 또 하나의 스포츠 이벤트 ‘제2회 EDM 5K RUN(Electronic Dance Music 5kilometers Run)’이 오는 9월 20일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EDM 5K RUN이란 최근 미국을 시작으로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펀 런(Fun Run)의 일종으로 마라톤에 뮤직 페스티벌을 접목시킨 새로운 형태의 스포츠 이벤트다.
이번 마라톤 대회는 5km의 미니 마라톤 대회로 기록보다는 즐거움과 어울림을 전하는 마라톤 대회이다.어린아이부터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운동을 멀리 했던 사람들이 즐겁게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구매한 패키지에는 나이트 런을 장식해줄 레이스 티셔츠, 레이스 배번표, 야광 선글라스, 야광 팔찌가 포함돼 있어 이를 이용한 나만의 마라톤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이미 티켓몬스터를 통한 얼리버드 티켓 판매분 5,000매가 모두 매진되어 그 인기를 증명한 ‘제2회 EDM 5K RUN’은 8월 11일 오전 11시 한국경제 홈페이지를 통해 정식 오픈 된다.
제2회 EDM 5K RUN은 한국경제와 타고이벤트 공동주최로 개최되며, 세계적인 자선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 과의 협업을 통한 기부활동 또한 펼치고 있다.
행사와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EDM 5JK RUN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edm5krun)과 홈페이지(www.edm5k.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