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AG 공식 페이스북 ․ 트위터 팬 수 10만 동시 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08 07: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마트 토치 릴레이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 주효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김영수)의 국․영문 페이스북과 트위터 팔로어가 지난 6일 모두 10만 명을 돌파했다.

조직위는 SNS를 통한 인천아시안게임 정보 확산과 참여 유도를 위해 소셜허브(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웨이보,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 11개 채널을 한․영․중국어로 운영 중이며 SNS 플랫폼별 특성을 고려해 각 타겟별 맞춤형 소통 전략을 세우고 이에 맞는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주력해 왔다.

특히 아시안게임 최초로 시도하고 있는 온라인 성화봉송인 ‘스마트 토치 릴레이’, UCC 콘테스트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가 많은 팬들을 끌어 모으고 활성화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국․영문 페이스북, 트위터의 팔로어가 동시에 10만 명을 돌파한 것은 인천아시안게임 SNS 채널의 신뢰도와 소통 정도를 반영하는 것이며 이는 국내 공공기관 중 최초의 사례”라고 말했다.

권경상 조직위 사무총장은 “IT아시안게임을 표방한 이번 인천아시안게임은 SNS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활용, 이벤트, 프로모션을 바탕으로 대중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낸 최초의 소셜아시안게임으로 기억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