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에서 자체 개발한 모바일 액션 보드게임 ‘미스터리파티 for Kakao’가 11일, MBC 인기드라마 ‘야경꾼일지’와 콜라보레이션(이하 콜라보) 업데이트 및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야경꾼일지’는 첫 방송부터 10%대 시청률을 기록하며 초반부터 인기몰이하고 있는 MBC의 월화드라마다.
NHN엔터측은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귀신을 둘러싸고 세 개의 세력 사이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경쾌한 감각으로 그려낸 판타지 로맨스 활극으로 시간 여행을 떠난다는 ‘미스터리파티’의 컨셉과 예측할 수 없는 상황들의 전개 등이 맞아 떨어져 이번 콜라보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야경꾼일지’의 극중 주인공인 ‘이린’ 역의 정일우를 비롯해 연기자들도 실제 이 게임을 즐기고 있어 인기 배우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행운도 만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11일부터 게임 내에서 ‘야경꾼일지 스페셜 맵’과 주요 등장 인물들이 캐릭터로 등장,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야경꾼일지’ 콜라보 업데이트와 함께 대규모 업데이트도 단행했다.
먼저. 게임 룰과 전략을 익히는데 유용한 맵으로 이용자들의 플레이에 도움이 되고자 AI와 1:1로 대결할 수 있는 ‘싱글 타임 맵’을 업데이트 했다. 도전 미션 콘텐츠도 추가, 단순 PVP로 상대방을 이기는데 그치지 않고, 미션 수행을 통해 더욱 풍부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자세한 내용은 ‘미스터리파티’ 공식카페(http://cafe.naver.com/mysteryparty)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