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축제 일정, 사과와 한우의 고장 '장수'로 떠날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12 17: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8월 축제 일정에 이런 게 있었네!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29일 개막

8월 축제 일정 중 꼭 기억해야 할 축제가 있다. 바로 장수군에서 열리는 장수 사과랑 한우랑 축제다. 올해로 8회를 맞은 이 축제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펼쳐진다.[사진=장수 사과랑 한우랑 축제추진위원회 제공]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8월 축제 일정에는 어떤 축제가 있을까. 각 지자체에서 진행하는 8월 축제 일정이 너무 많아 어디로 갈 지 고민된다면 전라북도 장수로 향하는 것은 어떨까.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제8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www.jangsufestival.com)가 열린다.

이번 축제에서는 29일 도시민들의 농경문화 체험행사인 ‘쌀 사랑 체험행사’를 시작으로 한우랑 사과랑 가요제, 한우먹이인 곤포를 이용한 ‘제2회 전국 한우곤포 나르기 대회’, 사라졌던 무형 문화유산을 복원한 ‘깃절놀이’, ‘마당놀이’ 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30일 메인무대에선 저녁 7시부터 푸른음악회 40인조 ‘오케스트라 공연’이 청아한 가을밤과 어울려 감동과 감성을 자극할 예정.

공연 후 있을 ‘장수별빛영화관’은 초가을 밤하늘의 별과 함께 영화를 보며 낭만에 젖기에 충분하다.

특히 의암공원 잔디광장에서 진행되는 ‘적과의 동침’은 1박2일 숙박형 야생체험 프로그램으로 호젓한 장수의 대자연속에서 자연의 아름다움과 축제의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성영수 축제추진위원장은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즐거움 가득한 문화공연을 즐기며 더불어 청정 농축산물 체험에 빠져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가 축제장을 찾는 모든 이에게 ‘웰빙 오감만족’을 선사할 수 있는 축제가 되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제8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는 ‘한우로 전하는 사랑! 사과로 건네는 향기!’를 슬로건으로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전라북도 장수읍 의암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