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만큼 채무상환이 불가능한 사람이 급격히 늘어난 것인데 이러한 신청이 받아들여지면 부채를 탕감할 수 있어 채무자로서는 마지막 탈출구로 여기고 있다. 문제는 이렇게 개인회생,신용회복,파산면책이 결정난 분들이 생계를 유지하는데 힘들어 하고 있다는 것이다.
지속적인 장기불황으로 인해 명목임금은 오르지만 실질임금은 마이너스인 생활이 오랫동안 지속돼면서 개인회생중,신용회복중,파산면책중이신 직장인이나 사업주들의 경제적 환경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게 현실이다.
이러한 분들(개인회생중,신용회복중,파산면책중)을 위한 근본적인 해결방안과 지원제도가 절실한 실정인 상황에서 늘푸른론의 대출상품이 출시돼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개인회생개시결정자,인가결정자,신용회복중인분,파산면책이신분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어 직장인이나 사업자인 분들의 경제적으로 조금이나마 보탬이 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늘푸른론 정희빈 대표는 “ 지금 출시돼고 있는 개인회생,신용회복,파산면책상품들이 서민들의 생활안정이나 운영자금에 큰 보탬이 돼는 것은 사실이지만 금리가 낮지 않은 상품들이므로 고객스스로도 합리적이고 체계적으로 계획을 세워야 한다 ” 고 말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대출진행시 해당 금융사가 불법대부업체인지 아닌지를 꼭 확인해야 한다고 ” 조언했다.
늘푸른론(http://www.evergreenloan.co.kr)은 앞으로도 저신용자를 위한 대출상품을 꾸준히 개발 출시할 예정이다.
상담문의:1599-9780)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