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 ㈜메리스토리(http://car-bohum.com)에서는 실속파들의 자동차보험 가입 방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제안하고 있다.
첫번째로는 운전자 범위를 정확히 지정하여 설정하여야 한다. 운전자범위에 따라 보험료가 비싸게 책정되는 순서를 매겨보자면 다음과 같다. 누구나 운전 > 가족 > 지정1인 > 부부한정 > 기명1인
이렇게 누구나 운전이 가장 비싼 보험료 특약이며 기명1인 한정이 가장 저렴한 특약이라는 것을 알 수 있고, 운전자의 범위를 정확하게 알고 범위특약을 선택한다면 보다 저렴한 설계가 가능할 수 있다
셋째 30만원 미만의 자차 사고는 자비로 처리하는 것이 유리하다. 자동차사고가 접수되게 되면 사고점수에 따라 3년간 보험료 할인유예를 겪게 되고 최악의 경우 보험료 할증까지 붙게 된다. 무사고일 경우 1년에 대략 10%씩 보험료가 할인이 되게 되는데 3년 동안 이 부분이 없어지는 셈이다. 또한 현재의 자차보험은 대부분의 사고에 최소 자기부담금을 사고 당 20만원 ~ 최대50만원 이 부과된다.

[사진 = 메리스토리 제공]
넷째로는 온라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보험회사의 손해율에 따라 동일조건의 산출되는 보험료는 다르다. 예로 한 차종 의 손해율이 S보험사는 높고 H사는 낮다면 당연히 H사의 보험료가 저렴하게 책정 된다.
마지막으로 법규를 위반하지 않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음주운전 뺑소니 등 중대한 법규 위반 시 20%의 보험료가 할증 될 수 있다. 또한 신호위반등 경미한 법규위반 시에도 보험료에 할증이 붙는다.
자동차 보험료 절약방안의 대비 전 과 대비 후의 차이는 확연하게 난다. 전문가들은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을 통해 많은 부담을 덜 수 있다고 이야기 한다. 실제적으로 비교를 해보면 많게는 30%이상 보험료 차이가 나는 것도 흔한 경우이다. 대표적인 인터넷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http://car-bohum.com) 에서는 무료로 비교가 가능한데 8개사의 실시간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표를 각각의 개인의 경우에 대입해 신속하게 산출을 해준다.
상담문의 : 080-785-1000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