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늦은 장마로 초가을과 늦여름의 날씨를 오가고 있지만, 코 앞으로 다가온 추석연휴를 앞두고 많은 여성들이 눈성형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
눈성형의 수술방법에는 매몰법과, 절개, 그리고 부분절개법이 있다. 절개법은 가장 기본적인 쌍꺼풀 수술법으로, 피부를 절개하여 불필요한 지방과 근육을 제거하여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드는 수술 방법이다.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지만 전문의의 실력에 따라 흉터가 남는 등 재수술의 비율이 높기 때문에 반드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피부를 절개하는 수술인 만큼 회복과 일상생활의 복귀가 더딘 수술 중 하나다.
부분절개법은 쌍꺼풀 라인을 만들 때 작은 절개 창을 내어 불필요한 지방과 근육조직을 제거하는 수술법으로, 불필요한 조직 제거와 유착현상으로 쌍꺼풀이 잘 풀어지지 않고, 절개법에 비해 절개 부위가 작아 흉터와 붓기가 적다는 장점이 있다. 지방이나 근육이 비교적으로 많은 눈의 경우, 부분절개법이 좋은 수술방법이 될 수 있다.
원진성형외과의 매몰법은 겉에서 매듭을 지은 후, 안쪽에서 연속적으로 한번 더 묶어줌으로써 기존의 매몰법과 달리 단점을 보완하여 쌍꺼풀이 풀릴 확률을 현저히 낮췄다.
또한, 쌍꺼풀라인이 처음부터 끝까지 자연스러워 더욱 또렷한 라인을 만들 수 있다. 기존의 수술법은 실이 울퉁불퉁하게 튀어나왔던 경우가 있었지만, 원진성형외과의 매몰법은 유착력을 높여 실이 거의 비치지 않도록 수술하고 있다.
또한 원진성형외과는 “많은 사람들이 쌍꺼풀 수술을 쉽게 생각하고 있는 경우가 있는데, 눈성형의 경우 재수술율이 높은 부위로써 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케이스의 시술경험이 있는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의료시설과 수술 후 회복시스템 등 다양한 병원시스템 또한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