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하는 위대한 짜볶이는 위대한 볶이 시리즈 중 세번째 상품으로, 1주 먼저 출시한 위대한 라볶이에 이어 짜장+면+떡볶이를 조합해 만든 국물 없는 면제품의 결정판이다.
GS25는 정통 짜장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생양파즙을 갈아 넣은 소스를 사용했다. 위대한 떡볶이 제품보다 떡의 크기를 작고 쫄깃하게 해 짜장 소스가 잘 스며들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메인 재료인 면은 생면 전문 제조업체가 만들었다. 튀기지 않은 생면을 사용해 쫄깃한 식감이 완숙 이후에도 유지된다.
앞서 출시한 위대한 라볶이는 달콤하고 매콤한 위대한 떡볶이 소스의 장점은 유지하면서, 특유의 칼칼한 맛이 나도록 하늘초 고추가루를 사용했다.
두 상품 모두 가격은 2400원이다.
출시를 기념해 두 상품 모두 이달말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위대한 짜볶이를 구매하시는 고객들은 비타단무지 1개를 무료증정 받으며, 위대한 라볶이를 구매할 경우 라면쏘옥치즈30G 상품 1개를 400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GS리테일이 위대한 볶이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것은 최근 국물없는 볶음면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급속도로 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실제 GS25에서 판매하는 유명 볶음 라면의 매출은 출시 후 2년새 2.5배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조병현 GS리테일 일배식품팀 과장은 “전작인 위대한 떡볶이가 유명 아이돌 그룹 멤버의 맛있다는 평가에 힘입어 10대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어 출시 이후 해당 카테고리 내 1위를 하고 있다”며 “제품의 맛과 품질을 업그레이드 한 만큼 고객들의 간식거리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