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세계교육포럼 성공 개최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교육부·인천광역시·인천광역시교육청·한국교육개발원 등 개최 준비기관 협력 체제 구축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교육부가 5일 인천광역시청에서 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교육청, 한국교육개발원 등 세계교육포럼 주요 개최 준비 기관과2015 세계교육포럼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업무 협약 체결에 참여한 3개 기관은 내년 포럼의 운영을 총괄하는 교육부를 지원해 포럼 준비와 운영에 관련된 업무를 분담한다.

인천광역시는 행사 운영을 위해 필요한 예산 및 인력을 일부 지원하고 행사 홍보, 자원봉사단 운영, 주요 인사 의전, 행사장 인근 환경 개선 등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필요한 사항 전반을 협조할 예정이다.

개최지 초중등 교육을 총괄하는 인천광역시 교육청에서는 관내 학교 및 교육기관을 통한 행사 홍보와 행사 기간 중 교육기관 방문 프로그램 운영 등을 준비하고 2015 세계교육포럼 전문 기관으로 지정된 한국교육개발원은 행사 특별 세션과 부대행사의 내용 구성을 비롯해 포럼 시 우리나라가 주관하는 다양한 행사에 대한 총괄 관리 및 지원을 담당한다.

협약 체결식에 참여한 각 기관은 국가적으로 중요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만큼 각 기관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성공적으로 행사를 개최하는 데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