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롤 점검이 11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됨에 따라 등장할 신규 게임 모드 초월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11일 게임 롤(리그 오브 레전드)을 운영하고 있는 라이엇 게임즈는 이날 오전 4시 30분부터 랭크 큐, 로그인 큐 비활성화를 차례로 진행하며 오전 6시에 서버를 완전히 다운시켰다.
라이엇 게임즈는 게임 롤 업데이트 내용을 밝히지는 않았지만 신규 게임 모드인 '초월'이 업데이트될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신규 게임 모드인 '초월'은 이미 미국 서버에서는 구현하고 있는 것으로, 승점 200점을 모으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승점은 상대편을 처치하거나 슈리마의 유물을 획득하면 얻을 수 있다.
초월 모드에서는 맵 중앙에 위치한 '초월한 마법사, 제라스'를 처치하면 강력한 초월체의 힘을 얻을 수 있어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이 밖에 북미 서버에 적용된 4.16 롤 패치를 적용할 가능성이 높다. 이와 함께 테스트 서버에 선행 공개된 121번째 신규 챔피언 '사막의 황제, 아지르'가 출시될 전망이다.
롤 점검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 점검 일시 : 2014년 9월 11일(목) 06:00 ~ 13:00(7시간 예정)
◆ 점검 영향 : 게임 접속 및 홈페이지 이용 불가
◆ 점검 내용 : 서버 안정화 및 게임 업데이트
※ 변동 사항이 있을 경우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롤 점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롤 점검,롤 패치가 어떻게 될지 기대되네요","롤 점검,롤 패치가 너무 자주 있는 것 같네요","롤 점검,롤 패치 끝날 때까지 잠이나 자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