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이러한 사각턱 수술 후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아 재수술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다. 불만의 원인은 옆얼굴의 사각턱은 개선됐으나 정면효과가 미미한 경우나 원하는 만큼 갸름한 턱라인이 아니라 둔탁한 U라인인 경우, 턱의 길이와 얼굴의 밸런스가 잘 맞지 않는 경우 등 다양하다.
성형외과 전문의 박상훈 원장(아이디성형외과)은 “T절골술이 개발되기 전에는 주로 사각턱 수술을 할 때 얼굴측면에 귀밑 사각턱만 다듬거나 오른쪽 턱끝에서 왼쪽 턱끝까지 한번에 다듬는 소위 말하는 돌려깎기 방식이 많았다”며 “이러한 방식들은 정면효과가 미미하거나 앞턱이 둔한 U자 모양이 되는 경우가 많고, 2차 각이 생기는 등 만족스러운 V라인을 만들기 어려웠다”고 말했다.
완벽한 V라인 수술로 진화시킨 것으로 평가 받는 ‘T절골법’은 아이디성형외과가 대한성형외과학회와 미국성형외과학회지에 발표해 그 우수성을 인정 받은 수술법이다. 이는 가운데 턱 끝을 T자로 절골하고 좌우측 턱끝뼈를 모아 고정한 후 턱의 나머지 턱뼈 부분을 부드럽게 연결해 절제하는 방식이다.
하지만 이러한 안면윤곽수술도 전신마취 하에 얼굴뼈를 건드리는 수술인 만큼 수술 전 철저한 검사가 반드시 필요하다.
특히 전신마취가 가능한 건강상태인지 체크하기 위한 만성질환이나 혈액검사, 각종 질병 검사는 기본이고, 뼈 건강을 확인하는 골다공증 검사, 골밀도 검사도 받는 것이 권장된다.
한편 아이디성형외과에서는 국내 최초로 성형수술을 위한 종합검진인 안심성형종합검진을 안면윤곽, 양악수술 환자에 한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