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라뮤에뜨’는 지하 5층, 지상 42층의 초고층 건물로 판매시설, 영화관 등 문화생활과 편의시설을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탄생할 예정이다.
지하 1층에서 지상 5층은 카페, 패밀리레스토랑, 클리닉 등 108호실의 판매시설이 들어서며, 지상 2층부터 6층까지는 영화관 6개관에 총 1032석이 들어선다.
지하 5층부터 지하 1층(일부)에는 방문객을 위해 총 441대를 주차할 수 있는 대규모 주차시설도 마련된다.
최근 대표적인 수익형 부동산 상품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아온 오피스텔 물량이 비정상적으로 급증함에 따라 이를 대체하는 투자 상품으로 ‘서비스드 레지던스’가 주목받고 있다.
서비스드 레지던스는 주거(apartment)와 업무(office), 식음료(F&B) 등의 호텔 서비스를 결합한 상품으로, 비즈니스 공간뿐만 아니라 주거 기능도 소화할 수 있다. 특히 해운대 라뮤에뜨는 투자자가 개별 호실을 분양받으면 전문 운영회사가 대신 위탁관리해 운영해주는 구조로 공실에 따른 관리비나 이외의 비용 같은 리스크가 적다.
주변환경, 교통입지 조건도 우수한 ‘해운대 라뮤에뜨’는 광안대교, 원동 IC, 장산터널 등 배후도로와도 인접해 있으며, 해운대 구남로 문화거리를 거치면 해운대 백사장까지 걸어서 5분 내에 도착 가능하다.
다주택 보유에 대한 과세 부담이 없고, 분양 후 1인 1실로 등기가 가능하며, 전문호텔 운영업체로부터 호텔 숙박임대료를 받아 투자수익도 거둘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부산 해운대는 해마다 수천만 명의 관광객이 찾아오는 대표 관광지”라며 “여름철 성수기를 제외하고도 부산국제영화제, 부산불꽃축제, 부산모토쇼 등 크고 작은 축제들이 열리는 만큼 높은 수요와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다”고 말했다.
2015년 상반기 준공예정이다. 분양문의 051-731-3168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