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치연 기자=한화그룹(회장 김승연)이 ‘한화와 함께하는 2014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앞두고 불꽃을 가까이서 관람할 수 있는 좌석티켓과 커피쿠폰 등을 제공하는 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서울세계불꽃축제 공식사이트(http://www.hanwhafireworks.com)에서 응모할 수 있다. 홈페이지 내 ‘불꽃티켓’을 클릭한 다음 화면 속 불꽃장인의 안내에 따라 응모를 진행하면 된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 환경을 통해서도 응모할 수 있다.
불꽃장인과 함께 자신만의 불꽃 큐브를 선택하고, 함께 감상하고 싶은 친구를 선택하는 등 참가자가 직접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인터랙티브(쌍방향) 기술이 적용돼 이벤트에 참가하는 재미를 더했다. 또 기존 경품과 달리 응모와 동시에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경품 응모는 하루 여섯 번까지 가능하며, 자신이 선택한 페이스북 친구와 함께 동시에 응모할 수 있어 페친에게 깜짝 선물을 전달할 수도 있도록 했다.
1등 경품은 63빌딩 59층에 위치한 워킹온더클라우드에서 저녁식사와 함께 불꽃축제를 감상할 수 있는 ‘다이아몬드 티켓’으로 모두 5명(10장)에게 증정된다. 2등 40명(80장)에게는 행사 당일 63빌딩에서 펼쳐지는 싱어송라이터 가수 ‘라디’의 공연을 함께 볼 수 있는 티켓을, 3등 100명(400장)에게는 한강 둔치에 특별히 마련된 ‘불꽃좌석’ 관람권을 제공한다. 또 응모자 가운데 20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서울세계불꽃축제 공식사이트에서는 불꽃축제 소개, 일정 및 프로그램, 축제장 안내, 불꽃정보, 안전지침 등 불꽃축제와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2000년부터 시작해 한국의 대표 축제로 자리잡은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는 오는 10월 4일(토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서울 여의도 63빌딩 앞 한강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 불꽃축제 행사에는 영국, 중국, 이태리, 한국 등 총 4개국 대표 연화 팀이 참여해 총 11만여발의 불꽃을 가을하늘에 수놓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