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하루에 사과 한 개씩만 먹으면 의사가 필요없다(An Apple a Day Keeps the Doctor Away)는 서양 속담이 있다. 이 속담이 사실임을 최근 영국 옥스퍼드대학 연구팀이 실험을 통해 밝혀냈다.
이처럼 하루에 사과를 하나씩 먹으면 콜레스테롤이 낮아지는 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되고 언론에 보도되면서 예산황토사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특히 최근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에서 제품명에 ‘예산사과’를 명시한 제품을 출시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대한민국 상위 6.7% 명품사과로 도약하고 있는 예산황토사과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이미 지난 2009년 국제표준화기구 ISO 품질인증 및 우수농산물관리제 GAP 인증을 획득한 예산황토사과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구릉지의 청정 황토과원에서 풍부한 일조량을 받아 육질이 치밀하여 식감이 좋고 맛과 향이 우수하며 당도가 뛰어나 갈수록 인기가 폭발하면서 대한민국 상위 6.7% 명품사과로 귀한 대접을 받고 있다.
과원마다 아삭아삭 사과가 영글어가는 이 가을 사과의 고장 충남 예산에서 9월 18일~21일까지 예산황토사과축제와 옛이야기축제가 펼쳐진다.
특히 이번에는 옛이야기축제와 황토사과축제가 동시에 펼쳐져 온 가족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벗 삼아 이야기꾼도 만나고 맛과 향과 식감이 단연 으뜸인 예산황토사과도 맛보는 일거양득의 주말여행을 즐길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