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지난 2006년부터 전략산업별로 선도기업을 선정·육성하는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현재 총 308개의 선도기업을 선정해 육성지원 중이다.
신청대상은 사업 공고일 현재 부산시에 본사가 소재하고, 부산시 5대 전략산업(해양산업, 융합부품소재산업, 창조문화산업, 바이오헬스산업, 지식인프라산업)에 해당하며 창업 후 5년이 경과한 기업으로, 추가요건(공고문 참조)을 충족하는 기업이다.
선정대상은 고부가가치형 첨단기술을 보유하고 높은 수출실적과 기술개발을 통해 지역업체를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지닌 업체 등을 선정할 계획이다.
2015년 부산시 선도기업은 12월 초에 선정 발표될 예정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자금지원, 기술개발사업 지원, 중소기업지원시책 가산점 부여, 홍보 및 마케팅 지원, 기타 부산시 기업지원 제도 우선지원 등 지원시책의 혜택이 주어진다.
2015년 선도기업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10월 10일까지 선도기업 홈페이지(www.busancompany.com)에 신청서 입력 후 출력하여, 구비서류와 함께 (재)부산테크노파크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선도기업 홈페이지(www.busancompany.com),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재)부산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btp.or.kr)를 참고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