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이번 애플 iOS8 업데이트는 아이폰 4s 이후 모델과 아이패드 2 이후 모델, 아이팟 터치 5세대에서 사용 가능하다. 신제품인 아이폰6과 아이폰6 플러스에는 iOS8이 미리 탑재돼 19일 출시된다.
iOS8 업데이트에는 사진, 메시지, 음악, 시리, 지도, 에어드롭 등 기본 앱이 많이 개선됐다.
활동량을 추적하고 심장 박동을 모니터하는 등 건강관리에 대한 기능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헬스' 앱이 추가됐다.
iOS8 업데이트에는 여러 웹사이트와 신용카드의 정보를 암호화해 저장하고 편리하게 로그인할 수 있게 해 주는 '아이클라우드 키체인(열쇠고리)'이라는 기능도 생겼다.
iOS8 업데이트 자세한 내용은 애플의 ios8 소개 페이지(www.apple.com/ios/)를 보면 알 수 있다.
한편 이날 오후 늦게 애플은 홈페이지의 개인정보 보호(www.apple.com/privacy/) 메뉴에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고객들에게 보내는 공개 서한을 실었다.
팀 쿡 애플 CEO는 “여러분의 신뢰가 애플 임직원들에게는 모든 것을 의미한다”며 “보안을 유지하고 고객 프라이버시를 지키는 것이 모든 애플 하드웨어·소프트웨어·서비스의 근본을 이룬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